TKT Band Descriptor 한글 창닫기
밴드 모듈 1:

언어 학습과 교육에 대한 언어 체제와 배경

모듈 2:

수업 계획 작성과 자료 사용

모듈 3:

교수법과 학습 과정 관리

밴드 4 지원자는 TKT 모듈 1의 강의 요강, 즉 언어 학습과 교육에 대한 언어 체제와 배경의 모든 부분에서 포괄적이고 정확한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1에서는 언어와 언어 능력, 언어 학습 과정과 방법의 범위 요소, 그리고 교사가 이용할 수 있는 과제와 활동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이러한 TKT 모듈 1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과정의 모든 범위에서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하거나 또는 익숙하지 않은 교실 상황 모두에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의 강의 요강, 즉 수업 계획 작성과 언어 교육을 위한 자료 사용의 모든 부분에서 포괄적이고 광범위함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2에서는 수업 계획 작성과 자료 사용의 전반적인 실행, 교실 안에서의 특정 활동의 실행과 특정 자료의 사용 이유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의 모든 범위에서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하거나 또는 익숙하지 않은 교실 상황 모두에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의 강의 요강, 즉 교수법과 학습 과정의 관리에 대한 모든 부분에서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3은 교실 안에서의 교사와 학생의 언어, 그리고 학습 향상을 위한 교실 관리에 쓸 수 있는 선택적 사항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의 모든 범위에서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하거나 또는 익숙하지 않은 교실 상황 모두에 반영할 수 있다.
밴드 3 지원자는 TKT 모듈 1의 강의 요강, 즉 언어 학습과 교육에 대한 언어 체제와 배경에서 포괄적이고 정확한 지식을 대체적으로 보인다.
KT 모듈 1에서는 언어와 언어 능력, 언어 학습 과정과 방법의 범위 요소, 그리고 교사가 이용할 수 있는 과제와 활동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이러한 TKT 모듈 1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과정의 대부분에서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하거나 또는 익숙하지 않은 교실 상황에서 대체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의 강의 요강, 즉 수업 계획 작성과 언어 교육을 위한 자료 사용 부분에 대해서 포괄적이고 광범위함 지식을 대체적으로 보인다. TKT 모듈 2에서는 수업 계획 작성과 자료 사용의 전반적인 실행, 교실 안에서의 특정 활동의 실행과 특정 자료의 사용 이유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의 대부분에서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하거나 또는 익숙하지 않은 교실 상황 모두에 대체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의 강의 요강, 즉 교수법과 학습 과정의 관리에 대해서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지식을 대체적으로 보인다. TKT 모듈 3은 교실 안에서의 교사와 학생의 언어, 그리고 학습 향상을 위한 교실 관리에 쓸 수 있는 선택적 사항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의 대부분에서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하거나 또는 익숙하지 않은 교실 상황 모두에 대체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밴드 2 지원자는 TKT 모듈 1의 강의 요강, 즉 언어 학습과 교육에 대한 언어 체제와 배경에서 기본적인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1에서는 언어와 언어 능력, 언어 학습 과정과 방법의 범위 요소, 그리고 교사가 이용할 수 있는 과제와 활동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이러한 TKT 모듈 1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과정에 대해 일부분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한 교실 상황에서 반영할 수 있으며, 때때로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의 강의 요강, 즉 수업 계획 작성과 언어 교육을 위한 자료 사용 부분에 기본적인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2에서는 수업 계획 작성과 자료 사용의 전반적인 실행, 교실 안에서의 특정 활동의 실행과 특정 자료의 사용 이유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에서 테스트되는 개념,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에 대해 일부분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한 교실 상황에서 반영할 수 있으며, 때때로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의 강의 요강, 즉 교수법과 학습 과정의 관리에 대해 기본적인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3은 교실 안에서의 교사와 학생의 언어, 그리고 학습 향상을 위한 교실 관리에 쓸 수 있는 선택적 사항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에 대해 일부분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한 교실 상황에서 반영할 수 있으며, 때때로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반영할 수 있다.
밴드 1 지원자는 TKT 모듈 1의 강의 요강, 즉 언어 학습과 교육에 대한 언어 체제와 배경에서 제한적인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1에서는 언어와 언어 능력, 언어 학습 과정과 방법의 범위 요소, 그리고 교사가 이용할 수 있는 과제와 활동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이러한 TKT 모듈 1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과정에 대해 한정적으로만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한 교실 상황에서만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의 강의 요강, 즉 수업 계획 작성과 언어 교육을 위한 자료 사용 부분에 기본적인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2에서는 수업 계획 작성과 자료 사용의 전반적인 실행, 교실 안에서의 특정 활동의 실행과 특정 자료의 사용 이유에 대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2에서 테스트되는 개념,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에 대해 일부분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한 교실 상황에서 반영할 수 있으며, 때때로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반영할 수 있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의 강의 요강, 즉 교수법과 학습 과정의 관리에 대해 제한적인 지식을 보인다. TKT 모듈 3은 교실 안에서의 교사와 학생의 언어, 그리고 학습 향상을 위한 교실 관리에 쓸 수 있는 선택적 사항이 나온다. 지원자는 TKT 모듈 3에서 테스트되는 개념, 용어, 연습, 그리고 과정에 대해 한정적으로만 익숙함을 보인다. 지원자는 알고 있는 지식을 익숙한 교실 상황에서만 반영할 수 있다.